모션 베드 매트리스 침대 추천, 소닉슬립 선택 이유

허리디스크랑 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모션 베드를 구매할까 고민하다가 너무 많은 브랜드와 가격 편차로 인해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해 보면서 소닉슬립이라는 브랜드를 알게 되었고 이 모션 매트리스 침대를 추천하는 이유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션 베드 매트리스 침대 추천

모션 베드란?

최근에 친구네 집들이를 갔을 때 처음 모션 베드라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처음엔 매트리스의 상체 부분을 올리는 걸 보여주길래 무슨 병원침대 같아서 낯설었는데, 허리 건강에 좋다기에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개인적으로 골칫거리인 역류성 식도염에도 도움이 된다기에 더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모션 매트리스 혹은 모션 침대라고도 부릅니다.

상체 부분 각도를 높여 마치 리클라이너처럼 침대에서 TV를 볼 때 편하고, 원하는 기울기로 설정해 허리부분을 받쳐주어 허리 디스크 걱정을 덜어줍니다. 실제로 여러 브랜드의 리뷰를 엄청 읽어봤는데, 허리 디스크, 역류성 식도염, 다리 부종 붓기에 효과가 좋다는 리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잠잘 때 일반 매트리스에서 뒤척임, 불면증이 심한 분들한테도 효과가 있다고도 합니다. (잠을 매우 잘 자는 저로써는 이 부분은 모르겠지만..)

소닉슬립 선택 이유

저는 크게 4가지 기준을 두고 선택했습니다.
1. 침대 프레임 별도 가능 여부(일체형), 2. 매트리스 품질, 3. 적정 가격, 4. A/S

> 소닉슬립 모션베드 먼저 직접 구경해보기 <

1. 침대 프레임 별도 가능 여부(일체형)

처음엔 ‘일체형’이라는 것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둔 기준은 아니었지만, 여러 브랜드를 보다 보니까 분리형, 즉 상판이 여러 부분으로 분리되어 있는 전용 프레임 자체에 모터를 설치해 매트리스를 움직여 주는 형식과, 매트리스 하단에 모터가 들어가 있는 일체형, 이렇게 두 형태를 갖추고 있더군요.

일체형을 선택한 이유는 비용 효율성과 프레임 상판(외관 및 안전성) 때문입니다. 우선, 저는 쓰고 있던 프레임이 있어서 기존의 것을 버리고 추가로 프레임을 구매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웬만하면 프레임에 설치하는 방식이라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가 일체형을 발견했고, 그 라인으로만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프레임 상판도 한 몫을 했습니다. 분리형의 경우, 프레임 상판이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 모터의 움직임에 따라 꺾이는 형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꺾여서 보이는 나무 부분, 혹은 커버가 씌워져 있더라고 분리된 모습이 외관상 예뻐보이지는 않더라고요. 그뿐만 아니라 상/하체 기울기를 움직였을 때 드러나는 부분이 프레임에서 분리되어 보이다 보니, 아무래도 안전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저는 반려동물은 없지만, 반려동물이나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매트리스를 움직일 때마다 신경쓰일 것 같습니다.

소닉슬립 일체형 모션 매트리스 각도
모션 매트리스 각도

소닉슬립은 일체형 모션 매트리스만을 주력으로 하고 있어서 고려 대상이 되었습니다.

2. 매트리스 품질

물론 침대를 사는 것이기 때문에 매트리스의 품질을 최우선으로 확인했었습니다. 그냥 OEM? 같은 걸로 가져오는 매트리스는 절대 사고 싶지 않았습니다. 직접 매트리스는 연구하고 만드는 회사인지, 폼이 어떤 종류가 들어가는지, 또 단단함 정도는 선택할 수 있는지를 확인했습니다.

매트리스 품질이 좋은 회사는 많았습니다. 워낙 유명한 해외 브랜드도 있고, 국내 브랜드여도 매트리스 자체의 품질은 훌륭한 브랜드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트리스의 유통 구조를 밝히는 회사나 품질 면에서 유명한 브랜드를 선택하였습니다.

매트리스 경도 선택 - 하드 타입 / 중간 타입
매트리스 경도 선택 – 하드 타입 / 중간 타입

소닉슬립은 직접 매트리스를 연구하고, 생산 공장에서 주문 즉시 제작해 재고를 쌓아두고 판매하는 방식이 아니며,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는 회사였습니다. 상세페이지에서 이 부분을 명확히 제시하고 있어 신뢰가 느껴졌습니다. 게다가 매트리스에 들어가는 폼의 종류도 확인할 수 있었고, 단단함의 정도를 단단한 하드 타입과 중간 타입, 이렇게 두 가지 타입으로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는 소프트 타입도 있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품절 상태인 듯. 하지만 소프트 타입은 허리에 별로 좋지 않다고 들어서 어쨌든 고려 대상은 아니었음.)

3. 적정 가격

매트리스는 그 품질이 좋아도 브랜드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트리스 품질을 고려할 때 회사나 유통과정 등과 더불어 적정 가격을 비교해야 했습니다. 매트리스 품질은 당연히 훌륭하고 후기도 좋고 걱정이 없지만 가격에 4-500만원을 훌쩍 넘어가 버리면 사실 고려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소닉슬립 헤드틸팅
소닉슬립 헤드틸팅

소닉슬립의 경우, 싱글(S)은 90만원대, 슈퍼싱글(SS) 사이즈는 100만원대, 퀸(Q) 사이즈는 110만원대부터 있어서 가격 부담이 덜했습니다. 여기에서 침대 사이즈랑 별개로 머리 부분을 상체 부분보다 더 세울 수 있는 ‘헤드틸팅’ 기능의 유무에 따라 20만원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침대에서 상체를 세워 TV나 책을 볼 때 머리를 더 편히 둘 수 있는 더 편한 기능이지만 굳이 미세한 변화까지는 필요 없다면 빼도 되는 기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4. A/S

마지막으로 A/S입니다. 아무래도 모터가 삽입된 매트리스이다 보니 A/S가 신경쓰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1년, 2년, 5년 등 A/S 기간도 중요하지만 기간만큼이나 실제 서비스 품질이 중요하다 생각했습니다.

리뷰를 많이 읽어 보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어떤 기업의 경우 A/S 대응이 너무나도 형편이 없어서 별점이 낮은 브랜드가 있더군요.. 예를 들면, 무상 A/S 기간이 1년이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그 기간 이내에 발생한 모터 고장인데도 무상 A/S를 받지 못했다는 리뷰도 있고, A/S 기사와의 소통이 본사와 다르다는 둥- 여러 문제가 보이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소닉슬립의 경우 핵심전동장치는 5년, 폼은 2년이라는 긴 A/S 기간을 제공하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리뷰 확인 결과 A/S 대응 문제도 적어서 안심했습니다.

총 정리

소닉슬립은 일체형 모션 매트리스만을 주력으로 하고 있어서 고려 대상이 되었습니다. 또한, 직접 매트리스를 연구, 생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는 회사였고, 매트리스에 들어가는 폼의 종류를 확인하고 단단함의 정도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가격이 적정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대로 싱글(S)은 90만원대, 슈퍼싱글(SS) 사이즈는 100만원대, 퀸(Q) 사이즈는 110만원대부터 있어서 가격 부담이 덜했습니다. ‘헤드틸팅’ 기능이 들어가면 20만원이 추가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앉은 상태에서 영화나 책을 보더라도 머리에 베개가 있으면 상체 매트리스 보다 더 세워져 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굳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핵심전동장치는 5년, 폼은 2년이라는 긴 A/S 기간을 제공하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리뷰 확인 결과 A/S 대응 문제도 적어서 안심했습니다.

위 내용이 모션 베드를 고려하실 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모션 베드 구경 가기 > https://link.coupang.com/a/bF7eYz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좋은 내용을 함께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저의 글이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MK Monde 드림

Leave a Comment